커뮤니티 > 문의

문의

자동차 업체들이 트럼프 행정부 인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t * * 작성일 25-04-01 15:37

본문

1일 블룸버그통신은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포드자동차와 제너럴모터스(GM), 크라이슬러 모기업스텔란티스등 미국의 주요 자동차 업체들이 트럼프 행정부 인사들을 만나 저가 부품에 대한 관세를 면제해 달라는 취지로 요청했다고 보도했다.


완성차와 엔진, 변속기 등 주요 핵심 부품에 대한 관세 조치는.


중국을 중심으로 재편된 공급망과 시장 구도는 현대차그룹을 포함해 러-우 전쟁 이후 러시아 재진출을 노리는 르노,스텔란티스, 폭스바겐, 토요타, 닛산 등 글로벌 브랜드들이 고려해야 할 변수라는 지적이다.


특히 국내 업계의 러시아 시장 재진출 시 비용과 정책 변화, 시장 점유율 등을 종합적으로.


푸조 e-2008의 판매가 늘어난 것은스텔란티스코리아가 지난 2월 선제적으로 국고 보조금 예상치인 209만원과 지역별 보조금 예상치를 함께 지원하는 전기차 보조금 지원 혜택을 단행한 것이 주효했다.


BYD 아토3(ATTO3) (사진=BYD) 올해는 전기차 보조금이 예년보다 일찍 책정되면서 소비자들의 전기차 구매.


3%) 등이 높은 미국 생산 비중을 보였다.


반면, BMW·벤츠·폭스바겐 등 독일 3사는 미국 판매 전기차의 80%가량을 유럽에서 들여오고 있어 관세 부담이 클 수밖에 없다.


25%의 관세가 적용될 경우, 해당 수입차의 가격이 자동으로 인상되는 구조다.


9%로,스텔란티스(피아트크라이슬러·푸조 합병사)는 5.


8% 낮아져 현대차보다는 나을 것으로 추정됐다.


한국기업평가는 "GM이 영업이익 대부분을 관세로 지출해야 하는 반면, 토요타는 이익 펀더멘탈을 바탕으로 주요 7개 사 중.


현대차는 지난해 폭스바겐그룹,스텔란티스, 닛산 등 주요 제조사들이 고전한 것과 달리, 기아와 함께 미국 시장에서 GM, 토요타, 포드에 이어 점유율 4위를 기록하며 선전했다.


올해 초에도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그 중심에는 베뉴, 투싼, 싼타페, 아이오닉 5 N 등이 자리하고 있다.


https://decu.kr/


LG에너지솔루션은 현재 캐나다 온타리오스텔란티스합작공장, 미국 오하이오 혼다 합작공장을 비롯해 북미에서만 5개의 신규 공장을 건설 중인데, 이번 외화채 발행을 통해 조달된 금액을 생산시설 투자 등에 사용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LG에너지솔루션은 북미서만 2개의 단독공장, 6개의 합작공장을.


르노,스텔란티스, 폭스바겐, 도요타, 닛산 등 유럽 업체와 일본 업체의 시장 복귀가 예상되지만, 러시아 시장이 우호국 중심으로 공급망이 재편돼 재진입이 어려울 것이라는 시각도 존재한다.


앞서 현대차그룹도 2023년 12월, 러시아 공장 준공 13년 만에 현지 생산을 접고 철수를 결정했다.


르노,스텔란티스, 폭스바겐, 토요타, 닛산 등 유럽 및 일본 업체들이 재진입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중국 중심으로 재편된 시장 구조와 지정학적 리스크를 감안할 때 복귀가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KAMA는 보고서를 통해 "러시아는 전쟁 전까지 한국 자동차 산업의 주요 수출.


르노,스텔란티스, 폭스바겐, 도요타, 닛산 등 유럽 업체와 일본 업체의 시장 복귀가 예상되지만, 러시아 시장이 우호국 중심으로 공급망이 재편돼 재진입이 어려울 것이라는 시각도 존재한다.


앞서 현대차그룹도 지난 2023년 12월, 러시아 공장 준공 13년 만에 현지 생산을 접고 철수를 결정했다.

답변목록

등록된 답변이 없습니다.